2024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 이사회 1월 22일 GCS본부 개최

Author
gcsadmin
Date
2024-01-22 16:39
Views
370


2024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 이사회가 1월 22일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밝은사회(GCS)클럽 국제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 이사회에서 참석 이사들은 2023년도 수입-지출 결산 및 사업보고 그리고 2024년 예산안과 사업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사회에 조정원 총재, 유인희 이사, 이광균 이사 그리고 강대권 이사가 직접 현장 참석하고 이형택 이사는 화상으로 참가했다.

이사회는 대전에 있는 학교법인 행촌학원 손영화 이사장, ㈜ 엣세두에 송재승 대표이사 그리고 조소연 세 분을 임기 3년의 국제본부 신임 이사로 만장일치 승인했으며, 조정원 GCS클럽 국제본부 대표이사, 승명호 한국일보 회장 그리고 영보합명회사 대표 유인희 이사의 중임을 찬성했다. 오는 4월 22일 자로 임기 만료되는 이행택 이사는 임기를 조정하여 세 분 중임 이사들과 함께 2월 6일부터 3년 임기 이사를 시작하게 된다.

또한 이사회는 오는 2월 5일 2년 임기의 감사 업무가 종료되는 김병로 감사를 재선임 하였으며, 지난해 11월 GCS한국본부 총재로 선임된 서주환 감사 후임으로 이희운 대구은행 수도권 PRM서울1센터 기업영업지점장을 신임 감사로 만장일치 승인했다.

GCS클럽 국제본부가 창립 45주년을 맞는 2024년도에 추진하는 주요 행사로는, 2024 GCS국제대회, 창립 45주년 기념 국제 세미나, 그리고 카자흐스탄과 브루나이 GCS국가본부 결성식 등이다.

2024 GCS국제대회는 현재 키르기스스탄(카자흐스탄 연계), 인도(뭄바이-아샘 연계), 네팔, 그리고 브루나이-말레이시아 등 4개 국가가 개최 의사를 밝혔으며, 이사회는 오는 3월 말까지 선정 절차를 밟아서 최종 개최지를 결정하기로 했다. GCS클럽 국제본부 창립 45주년 기념 국제 세미나는 9월 말과 10월 초 서울이나 국제 태권도대회가 열리는 춘천에서 개최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외에도 GCS클럽 국제본부는 국민일보와 공동 주최로 ‘2024 DMZ평화대축제,’ 아시아발전재단 및 한문화재단과 공동으로 ‘태권도 및 한국어 UCC 공모전,’ ‘플레이태권도’ 챌린지 행사, 그리고 한국문화국제교류운동본부(ICKC)와 함께 ‘동물 사랑 생명존중 UCC공모전’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GCS클럽 국제본부는 2024년에 세계한궁협회와 공동으로 (가칭) ‘제1회 GCS총재배 국제한궁대회,’ 국내 가곡 단체와 공동으로 제43회 유엔 세계평화의 날 기념 ‘GCS평화음악회’ 그리고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사회에서 강석재 GCS클럽 국제본부 사무총장은 GCS 국가본부 숫자가 2023년 말 83개 국으로 증가되었다고 보고했다.

이사회는 GCS국제본부의 재정 확충의 일환으로 GCS국가본부 연회비 납부 규정을 새로 만들고, 화상으로 이사회를 개최할 수 있는 규정을 정관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또한 GCS클럽 국제본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위한 GCS 이사 및 감사 워크숍을 오는 4월 17일 GCS 본부에서 열기로 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