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온라인 태권도 품새대회' 성료

Author
gcsadmin
Date
2020-09-15 13:17
Views
104


(재)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와 GCS 스리랑카 국가본부가 함께 하고 스리랑카 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스리랑카 전국 태권도 품새 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지난8월 8일부터 10일 사흘간 진행 된 이번 대회에서는 총 700여명의 수련생들이 참가하여 품새 경연을 치뤘다, 이번 대회는 연령별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지적 장애를 가진 수련생들의 경연을 위한 별도의 부문도 두어 함께 하였다. 세계태권도연맹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태권도 수련을 시작해온 지적 장애인들은 이번 대회 참여를 통해 수련의 지속성과 자존감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GCS 스리랑카 부총재 겸 스리랑카 태권도 협회 기술의장을 맡고 있는 이기수 기술의장(국기원파견 사범)은 “코로나19로 통행금지와 정부 규제로 약 4개월간 침체되어 있던 스리랑카 태권도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됐다”며 “선수들에게 지속적으로 수련할 수 있도록 목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도장경영 등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던 지방 사범들에게 주재국 정부의 규칙을 준수하면서 태권도 수련을 다시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사범들이 도장 운영을 통한 생계유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중요한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의 상황에 맞춰 온라인대회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 WT 조정원 총재를 비롯해 주 스리랑크대한민국대사관 정운진 대사, 스리랑카국가올림픽위원회 맥스웰데 실바 사무총장 등이 축사를 보내 향후 지속적인 스리랑카 태권도 발전과 수련생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였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