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사회(GCS)클럽 국제본부 제1차 화상 워크숍 2020년 7월 17일 성료

Author
gcsadmin
Date
2020-07-21 10:54
Views
98


밝은사회(GCS)클럽 국제본부 제1차 화상 워크숍이 전 세계 35개국 60여 명의 GCS 지도자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 7월 17일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GCS클럽 국제본부 41년 역사상 처음 열린 이번 GCS 화상 워크숍은 조정원 GCS클럽 국제본부 총재 주재로 열렸다. 조 총재는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와 태권도박애재단 이사장을 겸하고 있다.

조 총재는 지난 2006년부터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둔 GCS클럽 국제본부 총재를 맡고 있으며, GCS클럽 국제본부는 현재 44개 회원 국가를 가지고 있다. GCS는 선의, 협동, 봉사를 의미하며, 궁극적인 설립 목적은 지구공동사회 구현에 있다.

이번 GCS 화상 워크숍에 참가한 35개 국가 중에는 아프리카 5개 국가(카메룬, 말라위, 튀니지, 르완다, 리비아), 유럽 3개 국가(벨기에, 덴마크, 영국) 그리고 오세아니아 1개 국가(호주) 등이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총 14개 국가(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인도, 일본, 요르단, 한국, 말레이시아, 몽골, 네팔, 싱가폴, 스리랑카, 시리아, 태국, 우즈베키스탄), 그리고 팬암지역에서는 총 12개 국가(아르헨티나, 아루바, 칠레, 콜럼비아, 코스타리카, 큐라소, 과테말라, 아이티,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베네수엘라, 미국)가 워크숍에 참가했다. 부탄을 포함한 일부 GCS회원국의 경우 인터넷 사정 등 기술적인 문제로 워크숍에 참여를 하지 못했다.

한국 시간 7월 17일 오전 11시에 시작된 GCS 화상 워크숍은 화기애애한 가운데 약 2시간 계속되었다.

조정원 GCS클럽 국제본부 총재는 화상 워크숍 환영사에서 '지속적이고 유래가 없으며 그리고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인류에게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지혜를 주고 있다. 이런 점에서 여러분 모두를 이번 GCS 화상 워크숍에 초대하게 되어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화상 워크숍을 통해 우리 모두 GCS 가치인 선의, 협동, 봉사 정신으로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세계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에 대한 우리의 의견과 GCS 활동을 공유할 수 있다.'

조 총재는 이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이러한 Zoom 화상 회의 개최를 도와준 GCS 미국 포틀랜드 지역본부 셀마 리 총재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저의 팬암지역 GCS 특보자격으로 참여한 최지호 세계태권도연맹 부총재이자 WT 팬암 회장에게 특별히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조 총재는 말했다. '또한 이번 GCS 행사에 처음으로 참석한 인도태권도협회장 남데프 시르가온커, 신임 덴마크태권도협회장 에디나 렌츠와 여동생인 리사 렌츠, 싱가폴의 전 WT 집행위원 밀란 퀴, 호주의 WT 집행위원인 마가블레 마헤르, 미국 텍사스의 WT 집행위원인김인선 사범, 몽골태권도협회 사무총장인 애르덴 나란치막, 그리고 전 멕시코태권도협회장인 후안 마누엘 로페스 등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화상 워크숍 참석자 개인 소개 시간에 이어 GCS 포틀랜드 셀마 리 총재가 'WT Cares 성과 프로그램'과 매년 개최될 'GCS 월드 온라인 태권도 페스티벌'관련 발표를 했다.

셀마 리 총재는 '제1회 GCS 월드 온라인 태권도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0일과 11일 그리고 10월 17일과 18일 GCS클럽 국제본부와 함께 개최된다'고 말했다.

GCS 포틀랜드와 GCS클럽 국제본부는 지난 6월 4-7일 약 20개 GCS 회원국이 참가한 가운데 'GCS COVID-19 온라인국제품새태권도선수권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GCS클럽 국제본부는 지난 5월 22일에 팬암지역 GCS 지도자를 대상으로 화상 회의를 가졌다.

이번 화상 워크숍에서 9개 GCS 국가본부가 자체 GCS 활동 보고를 했다. 9개 국가본부는 발표순으로 콜롬비아, 네팔, 과테말라, 덴마크, 미국 포틀랜드, 스리랑카, 태국, 아이티 그리고 코스타리카이다.

최근 덴마크태권도협회 신임 회장에 선출된 GCS 덴마크 에디나 렌츠는 덴마크협회에서 세계태권도연맹 국가협회 중 처음으로 덴마크협회에 '박애위원회'(Humanitarian Committee)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덴마크태권도협회 박애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맡은 에디나 렌츠의 여동생인 리사 렌츠 덴마크태권도협회 이사는 'GCS클럽 국제본부와 WT 유럽 후원하에 우리는 '렌츠 태권도 월드스포츠온라인 오픈 2020대회를 9월 5-6일 장애인 품새 및 제1회 온라인 비치품새대회, 9월 12-13일 및 19-20일 지정 품새대회, 그리고 9월 26-27일 자유 품새대회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번 대회 참가 수익금은 세계태권도연맹이 현재 진행중인 캄보디아 케어스 프로젝트 지원에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GCS 태국은 오는 11월 13일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릴 '2020 GCS 국제대회'에 대한 진행 상황 보고를 했으며, GCS 스리랑카는 '제 1회 온라인 전국태권도선수권대회를 8월 1-3일과 7-11일 스리랑카태권도협회와 공동 개최한다'고 말했다.

GCS 포틀랜드는 전 세계 GCS 회원을 위한 정기적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빠르면 오는 10월 제 1차 GCS 온라인 교육이 개최하기로 했다.

GCS클럽 국제본부는 2020년 현재까지 계획된 일련의 활동을 차질없이 진행해 왔다. 1월 스리랑카 콤롬보에서 GCS 스리랑카 국가본부 결성식을 가졌다. 2월에는 인도 콜카타에서 '2020년 인도-한국태권도문화축제' 행사에 참가하고, 3월에 코스타리카 산호세에서 팬암지역 5개 GCS 국가본부 합동 결성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오는 8월 29일 GCS클럽 국제본부는 국민일보와 공동으로 '2020년 DMZ평화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조정원 GCS클럽 국제본부 총재는 '태권도가 현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에서 GCS 운동 증진에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 코로나 상황에서 우리는 온 라인으로 더 안전하게 연결될 수 있다'고 말했다.

2016년 GCS클럽 국제본부는 세계태권도연맹 그리고 태권도박애재단과 3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저개발국 소외계층 어린이를 돕기로 했다. 이러한 서로 다른 단체들이 태권도를 통해 세계평화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GCS클럽 국제본부는 '국제페어플레이위원회' 정회원으로 조만간 공식 가입할 예정이다. 세계태권도연맹과 한국페어플레이위원회(이사장 조정원)는 국제페어플레이위원회 정회원으로 현재 활동하고 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